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재난 및 태풍피해 몰라서 못받는 천만원 중복 지원!

by 아인이워킹맘 2022. 9. 19.

안녕하세요. 워킹맘입니다. 

추석 연휴 끝나고 며칠 사이 조금씩 더워지기 시작하더니, 내일서부터 온도가 급격하게 떨어져 추워진다고 날씨예보 확인했습니다. 코로나도 조심해야겠지만, 따뜻하게 내 몸을 유지하시면서 가벼운 카디건이나 긴팔 챙기시어 감기에도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은 알아두면 한 번은 도움이 될만한 내용입니다. 누구나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변경된 내용이기 때문에 아는 부분이 있다 하더라도 꼭 끝까지 읽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우리가 아프거나 다치거나 할 때를 대비해서 보험이라는 것을 들어 놓고 있습니다. 그런데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자동으로 가입되어 있는 보험이 있습니다. 정부에서 거의 모든 국민들을 대상으로 무료보험에 가입해 두고 있습니다. 현재 90% 이상 지자체에서 운영 중에 있습니다. 더욱 놀라운 건 개인적으로 가입한 보험과 상관없이 보험금을 지급받을 수 있고 중복 보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로 『동네 무료보험』이라고 합니다.

다른 말로 "시민안전보험" 이라고도 합니다. 물론 시민안전보험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아실 거라 생각이 되지만, 지금까지 청구하는 방법이나 어디서 신청해야 하는지 그리고 어떨 때 보장이 되는지 전혀 알 수가 없었습니다. 확인하기도 어렵고, 청구하기 어려워서 포기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제 스마트폰에 카카오톡만 있다면 보장내용과 보험금 청구까지 한 번에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정말 간편해졌습니다. 

그럼 동네 무료보험이란? 무엇인지 간단하게 소개

 내 주민등록 지역을 기반으로 자동을 가입된 보험으로 일상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 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의 생활안정과 복지향상을 위해 각 지방자치단체에서 가입하고 있습니다. 이번 태풍 피해 지역에서의 피해도 보장받을 수 있는데요. 자연재난은 태풍, 홍수 호우, 강풍, 풍랑, 해일, 대설, 낙뢰, 가뭄, 지진, 황사, 조류 대발생, 조수, 화산활동 등 그밖에 이에 준하는 자연현상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재해까지 대부분 포함되며, 폭발 화재, 벼락 사고와 건물 붕괴 침강 등도 보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위해서 승가장에서 대기하던 중 일어난 사고, 승. 하차 사고까지 보장이 되고, 어린이 보호구역이나 노인보호구역 등에서의 교통사고도 보장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 밖의 전세버스 이용 중 교통사고나 교통사고 부상 등급, 강도, 익사 사고, 미야 상태, 성폭력 범죄 피해, 가스 사고, 유독성 물질 후유장애까지 보장을 하고 있는데요 보험 기간이 만료가 되었다 하더라도 사고일로부터 3년 이내에 보험 청구가 가능합니다.  보장금액은 천만 원부터 최대 삼천만 원까지 지자체마다 다르게 보장을 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 보험 보장내용을 확인하는 방법과 신청하는 방법

 우선 카카오톡으로 접속을 하시면 우측 하단 맨 아래 점 3개를 선택을 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페이를 선택해서 들어가시게 되면 맨 위에 항목에 전체라는 항복이 보이실 겁니다. 이곳을 선택을 하시고 동네 무료보험을 선택을 하시면 내가 가입되어 있는 지역과 기본정보도 확인을 할 수 있으며 보장 정보와 보장금액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보험금 청구를 위한 문의가 가능한데요. 아래를 내려다보시면 보험금 청구 내용과 관련된 필요서류 그리고 자동으로 서민안전보험 통함상담센터와도 문의가 가능하니깐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그럼 오늘 내용 참고하시어 만일의 사고를 대비해서 우리 동네 보험도 한번 확인해 보시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그냥 주는데도 90%가 몰라서 못 받는 천만 원 중복 지원금. 지금 즉시 확인하시길 바라겠습니다.

포스팅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